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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학습데이터 구축 PMS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올림커뮤니케이션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AI학습데이터 구축 PMS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에이모 데이터 라벨러를 통해 “회사”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학습데이터의 수집 및 가공 작업에 참여하며, 작업 현황과 정산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선정한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학습데이터”라 함은 인공지능 또는 머신러닝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컴퓨터를 학습시키기 위한 형태로 가공된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데이터 어노테이션”이라 함은 “학습데이터”를 만들기 위해 이미지, 영상, 음성, 텍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에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정보들을 주석(Annotation)과 같이 추가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프로젝트"라 함은 “학습데이터”를 완성하기 위한 업무 단위를 의미합니다.
“프로젝트 참여 확인서”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개별 “프로젝트”에 참여함을 확인하고 동의하는 약정을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본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10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공지 합니다.
단, 회사가 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이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즉시 이를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회원”의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개정약관을 공지할 때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지 사유, 해지일을 통지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신청 및 방법)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서비스" 초기 화면에서 제공하는 이용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자"는 이용 신청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가입신청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이용 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가 민법상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보호자)의 동의가 있어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회사”는 미성년자의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미성년자가 아님을 “회사”에 확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이용 승낙과 제한)
"회사"는 "회사"가 "가입신청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가입신청자"가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한 경우에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가입신청자”가 법률 위반 또는 불법 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는 경우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가입신청자”의 명의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를 불문하고 실제 민법상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는 경우 본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가입신청자”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지체없이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어떠한 “회원”도 임의로 “서비스” 계약 상의 권리 및 의무 또는 본 약관에서 이용하는 기타 권리를 타인에게 이전하거나 양도, 담보 설정 등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아이디(ID)”가 회사 또는 회사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지침 또는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에 대하여 복제, 수정, 변경, 가공, 분해, 역설계 등을 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어노테이션” 작업 일감 배정 및 “프로젝트” 참여 기회 “회원”의 프로젝트 참여 내역 및 작업량 통계 “회원”이 참여한 “프로젝트”별 정산 및 보수 지급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사전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별 서비스의 종류, 가격 및 운영 규칙 등을 포함한 세부 사항을 서비스 웹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웹 사이트에 게재된 세부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회원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프로젝트” 참여 및 보수)
“회사”는 “프로젝트”에 적합한 “회원”을 선정하여 작업 배정 및 참여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프로젝트 참여 확인서”를 확인하고 동의함으로써 개별 약정이 성립됩니다.
“회사”는 “프로젝트 참여 확인서”에 작업 단가를 명시하고, 참여한 “회원”의 동의 하에 조건을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별 “프로젝트”에서 규정한 기준과 가이드에 따라 작업을 수행해야 하며, “회사”는 검수 완료 후 유효한 작업 수량에 대해 보수를 지급합니다.
“회사”는 작업물에 대한 검수가 완료된 후 “회원”에게 보수를 지급하며, 1개월 이상 장기 프로젝트의 경우 별도 협의를 통해 중간 정산을 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각 “프로젝트”의 목표 기한을 고려하여 “회원”에게 배정한 작업 수량을 조정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작업 속도 및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동일한 작업에 대해, “회원”의 누적 성과 및 회원 등급에 따라 작업 단가를 다르게 제시할 수 있으며, 대상 데이터의 분야 전문성을 고려하여 작업 단가를 책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지급된 보수 금액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면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사에 대해 공식적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공식 이의제기 문서를 접수한 이후 10 영업일 이내에 검토하여 “회원”에게 그 결과를 알립니다.
제19조 (“회원”의 탈퇴)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이하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탈퇴 신청”을 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제20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2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15년 1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AI학습데이터 구축 PMS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올림커뮤니케이션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AI학습데이터 구축 PMS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에이모 데이터 라벨러를 통해 “회사”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학습데이터의 수집 및 가공 작업에 참여하며, 작업 현황과 정산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선정한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학습데이터”라 함은 인공지능 또는 머신러닝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컴퓨터를 학습시키기 위한 형태로 가공된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데이터 어노테이션”이라 함은 “학습데이터”를 만들기 위해 이미지, 영상, 음성, 텍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에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정보들을 주석(Annotation)과 같이 추가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프로젝트"라 함은 “학습데이터”를 완성하기 위한 업무 단위를 의미합니다.
“프로젝트 참여 확인서”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개별 “프로젝트”에 참여함을 확인하고 동의하는 약정을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본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10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공지 합니다. 단, 회사가 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이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즉시 이를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회원”의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개정약관을 공지할 때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지 사유, 해지일을 통지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신청 및 방법)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서비스" 초기 화면에서 제공하는 이용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자"는 이용 신청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가입신청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이용 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가 민법상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보호자)의 동의가 있어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회사”는 미성년자의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미성년자가 아님을 “회사”에 확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이용 승낙과 제한)
"회사"는 "회사"가 "가입신청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가입신청자"가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한 경우에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가입신청자”가 법률 위반 또는 불법 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는 경우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가입신청자”의 명의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를 불문하고 실제 민법상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는 경우
본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가입신청자”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지체없이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어떠한 “회원”도 임의로 “서비스” 계약 상의 권리 및 의무 또는 본 약관에서 이용하는 기타 권리를 타인에게 이전하거나 양도, 담보 설정 등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아이디(ID)”가 회사 또는 회사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지침 또는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에 대하여 복제, 수정, 변경, 가공, 분해, 역설계 등을 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어노테이션” 작업 일감 배정 및 “프로젝트” 참여 기회
“회원”의 프로젝트 참여 내역 및 작업량 통계
“회원”이 참여한 “프로젝트”별 정산 및 보수 지급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사전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별 서비스의 종류, 가격 및 운영 규칙 등을 포함한 세부 사항을 서비스 웹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웹 사이트에 게재된 세부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회원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프로젝트” 참여 및 보수)
“회사”는 “프로젝트”에 적합한 “회원”을 선정하여 작업 배정 및 참여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프로젝트 참여 확인서”를 확인하고 동의함으로써 개별 약정이 성립됩니다.
“회사”는 “프로젝트 참여 확인서”에 작업 단가를 명시하고, 참여한 “회원”의 동의 하에 조건을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별 “프로젝트”에서 규정한 기준과 가이드에 따라 작업을 수행해야 하며, “회사”는 검수 완료 후 유효한 작업 수량에 대해 보수를 지급합니다.
“회사”는 작업물에 대한 검수가 완료된 후 “회원”에게 보수를 지급하며, 1개월 이상 장기 프로젝트의 경우 별도 협의를 통해 중간 정산을 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각 “프로젝트”의 목표 기한을 고려하여 “회원”에게 배정한 작업 수량을 조정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작업 속도 및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동일한 작업에 대해, “회원”의 누적 성과 및 회원 등급에 따라 작업 단가를 다르게 제시할 수 있으며, 대상 데이터의 분야 전문성을 고려하여 작업 단가를 책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지급된 보수 금액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면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사에 대해 공식적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공식 이의제기 문서를 접수한 이후 10 영업일 이내에 검토하여 “회원”에게 그 결과를 알립니다.
제19조 (“회원”의 탈퇴)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이하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탈퇴 신청”을 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제20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2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